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잘츠부르크 가볼만한곳 사운드오브뮤직 모자르트 폰카라얀 출생지

해외여행

by TravelGilson여행나그네 2024. 5. 25. 11:58

본문

https://youtu.be/UnotAd9IDms?si=syZip-BpAmQ1-EjO

 

Salzburg(잘츠부르크)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주의 주도(州都)이다.

잘츠부르크 시는 로마 시대 때부터 만들어진 유서깊은 도시이며, 옛날부터 암염 광산이 있었다. 애초에 도시이름 잘츠부르크의 잘츠가 소금(Salz)이라는 뜻.

2023년 기준 15만 명 정도의 인구에 293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유럽 유수의 관광도시이다. 이렇게 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클래식음악의 대표주자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와 세기의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여기서 태어났기 때문이고,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없더라도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실제 배경(촬영지)이라 유명하기 때문이다. 잘츠부르크는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과 구조물로 유명하며, 대표적으로 잘츠부르크 대성당, 미라벨 정원 등이 있다. 제2차 세계 대전 당시에는 연합군의 폭격이 있었지만[6] 바로크 양식의 많은 건축물들은 손상되지 않았다. 그래서 도시 자체의 양식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몇 안되는 경우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이런 이유로 1996년 잘츠부르크 역사 지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출처: 나무위키)

 

 

#잘츠부르크 #salzburg #동유럽여행 #오스트리아여행 #여행나그네tv #잘츠부르크가볼만한곳 #동유럽가볼만한곳 #미라벨정원 #모차르트생가 #모차르트박물관 #사운드오브뮤직 #폰카라얀출생지 #호엔잘츠부르크성

관련글 더보기